반응형

[ 파이썬 거북이 - t.addshape() 명령어를 이용해서 거북이 모양을 지정한 이미지로 변경해보세요 ]

import turtle as t

image1 = "snow1.gif"
image2 = "snow2.gif"
image3 = "snow3.gif"
image4 = "snow4.gif"

t.addshape(image1)
t.addshape(image2)
t.addshape(image3)
t.addshape(image4)

t.shape(image1)

t2 = t.Turtle()
t3 = t.Turtle()
t4 = t.Turtle()

t.up()
t2.up()
t3.up()
t4.up()

t2.shape(image2)
t3.shape(image3)
t4.shape(image4)

t.goto(-200, 200)
t2.goto(200, 200)
t3.goto(-200, -200)
t4.goto(200, -200)

 

[ 파이썬 거북이 - 움직이는 자동차 만들기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차가 뒤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착 앞으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 마우스로 자동차 움직이기

import turtle as t

t.up()
car = "car.gif"
t.addshape(car)
t.shape(car)
t.setup(900, 200)
t.bgcolor("lightblue")

def left(x, y):
    if t.xcor() > -400:
        t.backward(20)

def right(x, y):
    if t.xcor() < 400:
        t.forward(20)
    
t.onscreenclick(left, 1)  # 마우스 좌 클릭
t.onscreenclick(right, 3) # 마우스 우 클릭

 

[  파이썬 거북이 - 키보드 방향키로 자동차를 움직여 보세요 ]


● t.listen() - 사용자 입력이 잘 처리되도록 거북이 그래픽 창에 포커스를 줍니다.

import turtle as t

t.up()
car = "car.gif"
t.addshape(car)
t.shape(car)
t.setup(900, 200)
t.bgcolor("lightblue")

def left():
    if t.xcor() > -400:
        t.backward(20)

def right():
    if t.xcor() < 400:
        t.forward(20)
    

t.listen()
t.onkeypress(left, "Left")
t.onkeypress(right, "Right")

 

 

반응형
Posted by 명문코딩컴퓨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