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썬 거북이 모듈 사용하기

  파이썬은 초보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도록 '거북이 그래픽'이라는 모듈을 제공합니다. 모듈이란 파이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위를 말합니다.

  파이썬 거북이 그래픽의 동작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거북이 그래픽을 시작하면 하얀 종이(거북이 그래픽 창) 가운데에 거북이가 등장합니다.

  2. 거북이에게 명령을 내리면 거북이는 명령에 따라 종이(거북이 그래픽 창) 위를 움직입니다. "앞으로 이동! 왼쪽으로 꺽어! 오른쪽으로 이동!"과 같은 명령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3. 거북이가 움직이는 대로 그림이 그려집니다.

 

[ 파이썬 거북이 명령어 ]

파이썬 거북이 명령어
파이썬 거북이 명령어
파이썬 거북이

도형 명령어 반복문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t.forward(100)
t.right(90)

t.forward(100)
t.right(90)

t.forward(100)
t.right(90)

t.forward(100)
t.right(90)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for x in range(4):
    t.forward(100)
    t.right(90)

 

[연습1]  다음과 같이 거북이를 움직여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만들어 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연습2]  다음과 같이 거북이를 움직여 그림을 만들어 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연습3] 다음과 같이 거북이를 움직여 별을 만들어 보세요

 

♣ 거북이를 이동시켜 다음과 같이 도형을 만들어 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좌표
파이썬 거북이 도형 그리기1

 

파이썬 거북이 도형 그리기2

 

 

[연습4]  다음과 같이 거북이를 움직여 그림을 만들어 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연습5]  다음과 같이 거북이를 움직여 그림을 만들어 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반응형
Posted by 명문코딩컴퓨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