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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자주 사용하는 거북이 그래픽 명령어]

함수 설명 사용예
forward(거리) / fd(거리) 거북이가 앞으로 이동합니다 t.forward(100)
backward(거리) / back(거리) 거북이가 뒤로 이동합니다 t.back(50)
left(각도) / lt(각도) 거북이가 왼쪽으로 회전합니다 t.left(45)
right(각도) / rt(각도) 거북이가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t.right(45)
circle(반지름) 현재 위치에서 원을 그립니다 t.circle(50)
down() / pendown() 펜(잉크 묻힌 꼬리)을 내립니다 t.down()
up() / penup() 펜(잉크 묻힌 꼬리)을 올립니다 t.up()
shape("모양") 거북이 모양을 바굽니다 t.shape("turtle")  #거북이 모양
t.shape("arrow")  #화살표 모양
"circle", "square","triangle"
speed(속도) 거북이 속도를 바꿉니다 speed(1)      #가장 느린 속도
speed(10)    # 빠른 속도
speed(0)      # 최고 속도
함수 설명 사용예
pensize(굵기) / width 펜 굵기를 바꿉니다 t.pensize(3)
color("색 이름") 펜 색을 바꿉니다 t.color("red")
bgcolor("색 이름") 화면의 배경색을 바꿉니다 t.bgcolor("black")
fillcolor("색 이름") 도형 내부를 칠하는 색을 바꿉니다 t.fillcolor("green")
begin_fill() 도형 내부를 색칠할 준비를 합니다 t.begin_fill()
end_fill() 도형 내부를 색칠합니다 t.end_fill() 
#begin_fill() 이후부터 지금까지 그린 그림에 맞춰 내부를 색칠합니다
showturtle() / st() 거북이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t.st()
hideturtle() / ht() 거북이를 화면에서 가립니다 t.ht()
clear()
reset()
거북이를 그대로 둔채 화면을 지웁니다
화면을 지우고 거북이도 원래 자리와 상태로 되돌립니다
t.clear()
t.reset()

※ 슬래시 기호(/) 뒤에 적힌 명령어는 같은 기능을 하는 별명입니다 원하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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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명문코딩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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