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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북이 그래픽은 꼬리에 잉크를 묻힌 거북이가 하얀 종이 위를 기어 다니는 것과 비슷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파이썬은 거북이 그래픽을 시작하면 창(window)을 적당한 크기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배경을 하얗게 칠하고 창의 한가운데인 좌표값(0,0)에 거북이를 오른쪽으로 향하도록 세워 놓고 (x축의 + 방향), 사용자가 명령을 내기리를 기다립니다.

  거북이 모양을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으로 화살촉 모양이 표시됩니다. t.shape("turtle") 문장을 쓰면 거북이 묘양이 표시되고, t.shape("triangle") 문장을 쓰면 세모가 표시됩니다.

  이제 거북이에게 앞으로 이동, 뒤로 이동, 왼쪽으로 회전, 오른쪽으로 회전과 같은 명령을 내리면 거북이가 명령대로 움직입니다. 움직이면서 지나간 자리에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파이썬의 거북이가 움직이고 그림만 그리는 것은 아닙니다. 추가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행동을 합니다.

  대표적인 추가 기능에는 고리 들고 내리기 (꼬리를 들고 이동하면 거북이는 움직이지만 선이 그려지지는 않습니다), 그려지는 선 색깔이나 굵기 바꾸기, 원 그리기, 색칠하기 등이 있습니다.

♣ 파이썬 거북이 좌표 이해하기

파이썬 거북이 좌표
파이썬 거북이 좌표 

♣ 다음과 같이 원을 출력해보세요

파이썬 거북이

♣ 다음과 같이 원을 그려보세요

 

 

 

 

 

더보기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for i in range(6):
    for x in range(9):
        t.forward(15)
        t.left(10)

    t.left(90)

    for x in range(9):
        t.forward(15)
        t.left(10)

    t.left(90)
    t.left(3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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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명문코딩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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